이번엔 누재즈(nu jazz)계를 대표하기에 손색없는팀을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누재즈(nujzazz)를 설명하자면 때때로 일렉트로 재즈라고

불려지기도 하고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전자 음악의 한 종류이죠.

누 재즈는 간단히 말하면 재즈적 요소들로 전자 음악과 연결되었다고

이해하는게 가장 쉽고 합리적이라 봅니다. 누재즈의 개념을 정확히

정의하긴 어려우며 일렉트로니카 혹은 다운템포와 같이 광범위하게

그 개념이 지정되고 다양한 종류의 음악적 변형에 사용되죠.

더 궁금한 분이 계시면 지식인에게 요청을...

 

소개할려는 재자노바?또는 재즈노바는 독일출신의 6인조 밴드입니다.

처음 배를린?의 Delicious Doughnuts Research 라는(전 읽을수도 없군요...)

장황한 이름의 클럽에서 편집음반을 기획중에 팀멤버인 위르겐(Jurgen)에게

제안을 했고 그가 트렉메이킹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결성됐다는 정보가 있군요.  

그럼 너무 지루할듯하니 이쯤에서 재자노바(jazzanova)의 곡중 가장 알려졌다고

할수있는 2002년에 나온 이들의 정규음반 "in between"의 수록곡  "No Use" 입니다.

 

 

 

여배우가 꽤 매력적이죠? 사실 이곡의 보컬 피쳐링을 한 "클라라 힐(Clara Hill) 입니다.

라운지음악으론 딱이죠!!!? 저도 그저 감상만하다 이들을 소개하기위해 이곳저곳 떠다녔지만

역시나 만족할만한 자료는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아님 섬세하게 검색해보지 않았거나) 

하지만 이들이 들려주는 곡들에선 편안하고 익숙한 느낌을 받을수 있는건 아마도 쫌 아는

카페주인들이 업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플레이리스트중 하나가 아닌가 짐작해봅니다.

 

그럼 가장 최근에 나온(of all the thing. 2009) 앨범의 수록된 "I Can See" 입니다.

뮤직비됴색감 썩 맘에드네요.

 

 

 

 

끝으로 라이브 하나 감상해보시죠. 누-재즈 밴드답게 출중한 사운드를 자랑해 주네요.

가수는 어디서 저런친구? 들만 데려다 쓰는지..."Phonte"라는 가수네요...ㅎㅎ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블로그 이미지
강력리드미컬지옥의그루브간지작렬롹킹밴드 Ann 이여요^^꾸벅.
드럼리스트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